기술분야

본문

 


가압부상

가압부상은 부착성을 띠는 공기 버블의 도움으로 수중의 입자들을 수 표면으로 부상시키는 기술로 밀도가 낮은 부유물질을 제거하는 데에 널리 사용되어 온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폐수처리공정이다. 가압부상공정은 입자들의 충돌속도를 최대화하여 플럭을 생성하기 위해 응집과 플럭 형성에 크게 의존한다.

청해ENV(주)의 가압부상기술은 마이크로버블의 고유한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업계 최고의 산소전달효율을 제공한다. 폭기방법의 적용 시 핵심 요건은 수중으로의 효율적인 산소전달이다. 수중에서 장시간 유지되괴 용적당 표면적이 큰 마이크로버블의 특성으로 인해 현존하는 폭기방법 중 가장 효율적인 폭기방법으로 인정되고 있어 운영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마이크로버블 발생기는 78 psig에서 공기로 물을 가압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20~70μm 크기의 수십억개의 마이크로 버블을 생성하고, 균등한 크기의 이들 버블은 입자들에 부착하여 강력한 부력을 발생시킨다.

마이크로 버블의 순수한 농도는 강한 표면전하와 결합하여 충돌속도를 증가시키고 플럭 형성을 향상시킨다. 적절한 수량과 마이크로 버블의 크기로 조절하면, 물보다 밀도가 큰 고형물도 수 표면으로 부상시킬 수 있다. 일단 마이크로 버블이 DAF 반응조로 유입되면, 버블은 약 10∼13m/h의 상승속도로 부상하여 반응조의 수면에 두꺼운 층의 부유물을 형성한다.

청해ENV(주)의 마이크로버블 발생기가 타 제품과 구분되는 점은 항상 적절한 크기의 균등한 버블을 생성한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버블 발생기는 크고 작은 버블들을 생성한다. 마이크로버블 부상공정의 주 효과는 부상에 필요한 약품의 양을 줄이는 것이다.

 


가압부상의 장점

- 전기소비량은 타 제품의 1/3 수준

- 폴리머 무사용으로 경제성 우수

- 성능의 안정성, 저소음, 유지관리 용이